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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차는 얼마나 안전할까? 자율주행차 실험도시, 케이시티에 직접 가보았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국토교통부 사업을 직접 체험하고 리얼 후기를 전하는 초롱입니다! 리얼후기 그거어때 ‘자율주행차가 과연 안전할까?’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제가 오늘 가볼 곳은 자율주행차 테스트장입니다. 자율주행차는 얼마나 안전할까? 자율주행차 실험도시, 케이시티에 직접 가보았다 제가 서 있는 이곳이 자율주행차 테스트장, 케이시티입니다. 엄청 넓죠? 11만평의 큰 규모를 자랑하는 케이시티에는 자동차부품기술뿐만 아니라 통신, 센서, AI, 빅데이터 등의 기술을 가진 업체가 기술개발을 하고 있구요. 35개의 시설에서는 출발에서 주차까지 실제 운전 중에 벌어지는 모든 상황을 다양하게 실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와~ 이게 말로만 듣던 자율주행차라고 합니다. 겉으로 보기엔 일반 차량과 별로 다를 게 없어 보이는데요. 그럼 제가 한번 타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네 안녕하세요? 추..추우시면 엉따(?) 켜드릴까요? 자율주행자동차에도 엉따(열선시트)는 있습니다! 민경욱/한국전자통신연구원 리포터: 이게 진짜 알아서 자전도 알아서 피하고 차선도 요리조리 움직이고 그러나요? 안내자: 네. 자율주행차입니다. 리포터: 너무 기대돼요. 이게 바로 오늘 돌아볼 테스트 코스입니다. 35종 시설 구비 고속도로, 비포장도로 등 다양한 테스트 환경 세계 최고의 테스트장! 리포터: 그럼 우리 한번 시작해볼까요! 크루즈 버튼을 누르면! 자율주행 모드로 출발~ 리포터: 진짜 발.. 아무것도 안누르신거죠? 네. 리포터: 첫 번째로 가는 코스가 어떤 코스인건가요? 스쿨존 안내자: 스쿨존입니다. 첫 번째 코스는 오른쪽 보시면 스쿨존입니다. 과속 방지턱 & 스쿨존 서행 자율주행 모드로 출발~ 자율주행차 신호등 및 보행자 감지 리포터: 우와. 여러분들 보셨어요? 알아서 속도가 줄어들고... 멈췄다가.. 놀람 및 비상 상황 표시 자율주행 모드로 출발~ 통학 버스 뒤에서 나오는 어린이를 감지해서 속도를 줄이고 섰다 가는 Q. 돌발 장애물을 어떻게 감지하나요? 안내자: 카메라 센서를 쓰고 있고 모형, 실제사람을 인공지능 딥러닝으로 학습을 해서 의식이 즉각되고 거기에 반응해서 바로 서는 그런 기능이 제공이 됩니다. 무단횡단 자전거 인지 리포터: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안전성이 뛰어난 거 같아요. 안내자: 1초에 20번 정도로 처리를 하고 있어서 굉장히 빠른 속도로 반응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코스 진입 Q. 차선 변경, 깜빡이 등도 자동차가 알아서 하는 건가요? 안내자: 네 맞습니다. 내비게이션 쓰듯이 경로를 설정을 했고 지금은 경로가 톨게이트를 통과해야 되니까 하이패스 차선으로 통과하기 위해서 자동으로 차선 변경을 한 것이고... 협로 통과 주행기술 터널 같은 경우는 갑자기 어두워지면서 카메라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기술들을 개발 터널 통과 네 맞습니다. 인식속도는 사람만큼 비슷하게 반응하고 처리하고 있어서 굉장히 안전하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Q. 자율주행자동차의 최고 속도는? 60km까지 달릴 수 있도록 면허를 받았어요. 신호인식, 사람도 인식, 차선 변경도 가능 안내자: 인식 속도는 사람만큼 비슷하게 반응하고 처리하고 있어서 굉장히 안전하다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리포터: 자율주행차 타기 전에 제일 걱정됐던 게 무서운거였거든요? 실제로 타보니까 너무 안전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고요. 자율주행차가 상용화되기까지는 아직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저는 오늘 이 곳, 케이시티에서 자율주행차의 기술과 안전을 흠뻑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셨나요? 자율주행차에 대한 궁금증, 안전에 대한 불안감이 많이 해소 됐나요? 앞으로도 국토교통 정책과 사업 중에 제가 직접 체험해 봤으면 좋겠다, 제대로 알려줬으면 좋겠다, 하는 건 댓글로 남겨주세요! 리얼후기, 그거 어때! 우리 또 같이 해봐요. 안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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